포토로그


라이프로그


스트라이크 위치즈 ~창공의 전격전~ 시뮬레이션 모드에 대해 by 주인장

지난번 DS용 신작게임 '스트라이크 위치즈 ~창공의 전격전~'의 소개를 드렸습니다만, 이번에는 게임의 가장 중요한 모드인 시뮬레이션 모드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제일 기본적인 룰. 플레이어는 캐릭터들을 이끌고 네우로이(또는 연습용 더미들)과 전투를 벌입니다.
시뮬레이션 파트가 개시될 때는 승리조건과 패배조건이 제시되는데, 이들 조건은 복수로 얽혀있을 수도 있습니다.













<승리조건의 예>                                          <패배조건의 예>

시뮬레이션 파트는....저번에 턴방식이 아닌가 했습니다만, 자세히 확인해 보니 리얼타임 방식이었습니다.
덕분에, 플레이어가 계속하여 캐릭터들에게 지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물론, 지령을 내리지 않은 캐릭터는 그자리에 서 있겠죠.














<전체 메뉴>와 행동지정 직후의 모습. 명령이 실행되면 음성으로 '알겠습니다'라고 외친다.

시뮬레이션 전투 모드에서 처음부터 적들이 시야에 들어오는 경우는 없습니다. 아직 적들의 위치나 존재여부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시뮬레이션 모드에서 가장 첫번째 해야 할 일이 이런 적들을 색출해 내는 것입니다.
플레이어의 캐릭터들이 어디있는지 모르는 건 저쪽 네우로이들도 마찬가지이므로, 결국은 먼저 상대방을 찾아내는 쪽이 전투에 유리한 위치를 잡겠죠.
수색범위를 넓히기 위해서는 각 캐릭터에게 주어진 커멘드 '시인(視認)'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안 보이는 상공. '시인' 커멘드를 선택하고 네우로이의 존재를 먼저 확인해 선제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를 하는 데 있어서 사전에 알아야 할 정보가 바로 캐릭터들의 능력치죠.
아래 화면을 보십시오.














기본적으로 각 캐릭터의 능력치는 화면에서 보듯이 8단계, 그리고 거기에 더해 '고유마법'이라는 그 캐릭터만의 고유기술이 있습니다.

기본능력치 : 체력 / 기동력 / 공격력 / 방어력 / 명중률 / 회피능력 / 운세 / 시인성(시야)
개별마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캐릭터 부분에서 소개를 드리겠고...먼저 필드에 나가서 부대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전체메뉴부터 보죠.














선택가능 메뉴 : 일시정지 / 전원 이동 / 전원 공격 / 전원 방어 / 전원 정지 / 시스템설정 / 돌아가기

캐릭터 개별의 공격 / 방어 움직임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선택가능 메뉴 : 이동 / 공격 / 방어 / 정지 / 고유마법 / 무장교환 / 돌아가기

다음 편에서는 각 캐릭터들의 능력치와 고유마법에 대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